본문 바로가기

Married Life/초보주부요리

쉽고 간단하지만 맛있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올리브오일 버섯볶은 스테이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젠 남편이 맛있는 스테이크를 해줬어요!

저는 그걸 옆에서 찍어보았는데

간단한 요리지만 그래도 올려보려고 해요 ㅎㅎ

 

 

 

먼저 새송이버섯을 요렇게

깍둑깍둑 썰기해서

준비해줍니당~

너무 간단한 요리라서....

요리라고 하기도 민망하지만 ㅋㅋㅋ 

 

 

 

 

그리고 스테이크에 칼집을 낸다음

올리브오일을 묻히고

후추를 후추후추 한뒤에

30분 정도 내비둡니당!!!

그러면 잡내를 잡고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어요~

그것이 오늘의 포인트!

 

 

 

 

30분이 지났나요?

그럼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구우면 되어요 ㅎㅎ

 

 

 

 

인덕션이어서 고기가 맛있게 구워지진 않아요 ㅠㅠ

그것이 좀 아쉽네요 ㅠㅠ

흑흑 ㅠㅠ

 

 

 

 

먼저 이렇게 올리브오일을 바른 부분부터

구워주기 시작했어요!

스테이크는 딱 두번돌리겠습니다

 

 

 

 

한쪽면이 구워졌다 싶으면

돌려서 다른 한쪽도 구워주세요~

지글지글 >.< 미듐웰던으로 ㅎㅎ

 

 

 

 

적당이 익었다 싶으면 이제 스테이크를 잘라주시고

버섯을 넣어주세요!

제가 잠시 상차리는 사이에

남편이 그 과정을 진행해버려서

사진이 없네요 ㅠㅠㅎㅎ

 

 

 

 

그래서 스테이크와 버섯을 같이 볶아주세요

그럼 버섯향이 잘 나면서

고기와 같이 어우러져서 전 그게 좋아요 ㅎㅎ

 

 

 

 

단점은.. 인덕션이어서

저희집은 불이 쎄지가 않아서 ㅠㅠ

버섯 물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역시 가스레인지가 짱인 것 같아요 ㅠㅠ

다음에 이사를 간다면 꼭 꼭

가스레인지로 ㅠㅠㅠㅠㅠ

그래도 다행히 고기가 맛깔스럽게 익었어요 >.<

 

 

 

 

 

짠짠~~ 버섯때문에 물이 조금 생겼지만

좀더 불을 쌔게올려서

구워주었습니당!!!

 

 

 

완성~!!!

간단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완성되었어요!

마트에서 세일해서 구매한 미국산 소고기인데

7900원에 겟! 하였는데

미리 올리브오일과 후추로 재워 놓으니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집에있는 머스타드랑 참기름에 소금소금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당~!!!

버섯과 소고기는 진리죠!!!

 

 

 

 

집에서 혼자 스테이크 해먹을 때도

이렇게 간단하게 올리브오일 + 후추에 재워서 드셔보세용

간단하지만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그럼 소소한 요리팁 + 일상글을 남기고

총총총 사라져봅니당 ㅎㅎㅎ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