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ried Life/초보주부요리

남편 밥반찬으로 딱좋은 청양고추 넣은 매운어묵볶음 간단하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주부요리 단봄입니다!
오늘은 매운어묵볶음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제가 항상 말하지만 제 남편은 매운걸 좋아해요
그래서 어묵볶음도 그냥 간장이 아니라
매콤~하게 하는걸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오늘도 청양고추를 넣은 매운어묵볶음을
해보려고 해요 ㅎㅎ

준비물:
양파 반쪽
어묵 4장
새송이버섯 두개
당근 조금

 

고추기름

다진마늘

고춧가루
간장






먼저 양파 반쪽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사실 손이 큰 편은 아니면서도
크다고 생각하는게.. 항상 부족하게 느껴져서 ㅎㅎ
양파도 하나는 해야할거같은데 ㅎㅎ
남편이 반개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반개를 준비합니다 ㅎㅎ

그리고 양파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시구용

 

 

 

 

 

어묵은 이렇게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반절로 자른 뒤에

6등분씩 총 12조각을 냈네요 ㅎㅎ

 

 

 

 

그리고서는 따뜻한 물에 담궈주었어요

이래에 어묵이 말랑말랑해지고

풀어진다고해서 어묵국때도 이렇게 했는데

부드럽고 좋더라구요~

 

 

 

 

고 사이 당근을 채썰어줍니다

당근 채써는거 너무 힘들어요...

기술이 발달했는데 왜 당근 채써는거 

안나오지.. 나왔는데 내가 모르는건가...

 

 

 

 

그리고서 저는 식용유와 고추기름을 살짝뿌려서

남편이 매운걸좋아하는데

고추기름도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넣어봤어요 한번 ㅎㅎ

고추향아 나거랏~~!!!

그래서 고추기름을 같이 넣고 양파와 당근을

볶아주었습니당

 

 

 

 

물에 담궈놓았던 어묵은

몇분뒤에 건져서

망에 물기를 빼주었어요!

 

 

 

그리고 남편이 좋아하는 새송이버섯도

두개 썰어서 같이 넣어보았어요

어묵이랑 같이 볶을거라서

최대한 작고 얇게 썰어봤어요 ㅎㅎ

 

 

 

 

오 저의 참사는 사실 여기부터 시작...

되었지만 일단 쭈욱 써보겠습니다

일단 야채가 다 볶아지고서

약불에서 어묵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서 양념장을 넣기위해 제조~

간장 2-3큰술 정도 넣고

매실청도 1큰술 넣고

물 조금 넣고

믹스믹스 해서 약 50ml정도? 안되게

양념장을 만들어주고서

이제 넣고 볶아줍니당

 

 

 

 

어묵과 잘 볶아주고

냄새도 좋가 다 좋고

이제 버섯익히면 되겠다

싶었는데

아 이거 매운 어묵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부터 고춧가루 투하!!!!

오빠 미안.... 

난 초보주부잖아...

이해해줘.....

이때부터 시작된 매운어묵의 고춧가루여행

 

 

 

 

오 하지만 뒤늦게 넣었는데도

열심히 볶으니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양념장에 물을 좀 넉넉히 넣었더니

잘 볶아졌어요 ㅎㅎㅎ

 

 

 

 

다음으로 우리 버섯도 투하해서

같이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당!!

버섯은 너무 여리기때문에

늦게 넣어줬어요 ㅠㅠㅎㅎ

 

 

 

 

그리고 우리 매운고추도

매운향 팍팍 내고 잘 어우러지라고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듬 뿍 !

 

 

 

 

그리고 얼려서 따로 보관해놓았던

파도 듬뿍 넣어주었어요~

파는 어디에들어가도 맛있으니까요!

 

 

 

 

그리고서 마무리는 물엿으로!

물엿 한숫가락 듬뿍 넣어주고서

볶아주었어요 ㅎㅎ

 

 

 

 

이렇게 매운어묵볶음 완성~!!!

청양고추를 넣으니 더 매콤하고

하지만 물엿덕분에 맵지많은 않고

달콤한! 그런 맛있는 매운어묵볶음이 완성이에요

 

 

 

 

그리고 새송이버섯을 넣으니

씹는맛도 좋더라구요 ㅎㅎ

어묵만 씹히면 뭔가 심심한 기분이었는데

앞으로도 버섯을 꾸준히 넣어줘야겠어요 ㅎㅎ

 

 

 

 

오늘은 당황한 초보주부였지만

그래도 무사히 반찬을 성공하였습니다!

어휴 요리가 정말 할 수록 어렵기도하고

재밌기도 하고 그렇네요!

 

 

 

 

이제 반찬통에 넣어서

며칠 먹으면 또 없어지겠죠? ㅠㅠ

정말 매운어묵볶음 밥도둑이긴 한데

밥반찬으로 딱이긴 한데

만드는 시간에 비해 먹는게 빠른듯..

아닌가... 내가 손이 느린가 아직...

저도 빨리 프로 주부 요리사가 되고싶네요! ㅎㅎ

 

 

 

 

프로 주부 요리사가 되는 그날까지!

초보 주부 요리사는 힘내보겠습니다!

 

이상 매운어묵볶음이었어요 ㅎㅎ

다들 맛있는 저녁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