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ried Life/초보주부요리

남은 탕수육 군만두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배달시키고 남은탕수육과 남은군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먹는법을 준비해봤어요! ㅎㅎ

 

사실 배달음식을 시키고 남기지 않는게 제일 좋겠지만, 2인가구이다보니까 어쩔 수 없이 조금씩 남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ㅠㅠ

 

그럼 남은 탕수육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는 법, 남은 군만두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는 법을 한번 같이 살펴볼게요! 사실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남은게 ㅎㅎ 보통 탕수육을 너무 좋아해서 다 먹어버려요!) 첨 도전해봤는데, 딱 적절하게 데워져서 한번 공유해보아요~!

 

 

 

 

남은 탕수육 데우기

 

 

 

 

방금 냉장고에서 꺼낸 남은 탕수육이에요! 차가운탕수육은 먹을 수가 없어요..ㅠㅠ 갓 주문했을 때 처럼 바삭바삭한 탕수육이 먹고싶어요 ㅠㅠ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차가워진 냉동 탕수육을 데워보도록할게요! 예전같았으면 전자레인지로 먹었겠지만, 이젠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니까 바삭바삭하게 먹을 수 있죠!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너무 질겨지거든요 ㅠㅠ

 

 

 

 

먹고 남은 탕수육 군만두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군만두와 탕수육을 넣어줍니다. 너무 붙지 않게 떨어져서 넣어줬어요! 

 

많이 남았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많이 남진 않았네요 ㅎㅎ 참고로 저희가 먹다 남은 탕수육은 배*으로 시킨 남선반점이에요! 배달 탕수육인데 맛이 괜찮았어요~!! 데워먹어도 갓 시켰을때 먹은 것처럼 맛있으면 좋겠네요!

 

 

 

 

트레이더스에서 산 에어프라이어~!

 

 

 

탕수육에어프라이어에 돌릴땐 셋팅을 몇도에 몇분을 해야할까..고민되더라구요. 일단 군만두에어프라이어에 같이 돌려야하기때문에 적당히 160도에 10분을 돌려주었습니다!

 

180도는 너무 쎈 것 같아서 데워먹을땐 160도 정도 낮추는게 적당한 것 같아요 ㅎㅎ

 

 

 

 

차가운 탕수육 군만두가 데워졌어요!

 

 

 

 

160도에 10분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고 난 뒤 탕수육과 군만두입니다. 잘 된거같나요? 먹어볼때까진 모르겠지만 일단 바삭한 느낌이 바로바로 느껴지네요!!!

 

 

 

 

냉동 탕수육과 군만두를 데워보았어요

 

 

 

 

데워진 탕수육과 군만두를 그릇에 담아보았습니다.

담는 순간부터 이미 바삭바삭 느껴지네요!

일단 탕수육과 군만두 바삭바삭하게 데우기는 성공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 데운 탕수육과 군만두

 

 

 

 

그럼 이제 소스가 필요하겠죠? 안타깝게도 간장에 고춧가루를 넣어 군만두를 먹는 것은 별로 안좋아해서, 남은 탕수육소스만 데워먹기로 했어요 ㅎㅎ

 

탕수육소스는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웠는데, 차가웠어요. 1분쯤 데워주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30초를 했더니 탕수육소스가 좀 굳어있었는데 전 배고파서 휘적휘적 풀어주었습니다 ㅎㅎ 휘적휘적하니 풀리더라구요 ㅎㅎ 30초를 하면 미지근한 정도입니다!

 

 

 

 

남은 탕수육소스와 탕수육, 군만두

 

 

 

 

점심으로 남은탕수육과 남은군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먹어보았습니다!

 

남은양이 점심으로 먹기에 딱이더라구요 ㅎㅎ

 

 

 

 

필터넣어 찍어보았어요~ 빛깔좋은 탕수육과 군만두

 

 

 

그럼 이제 얼마나 바삭한지 잘 데워졌는지 먹어볼게요!

소스에도 아직 양파랑 남아있어서 다행이에요 >_<

 

 

 

 

데운 탕수육과 군만두 그리고 탕수육소스

 

 

 

 

160도에 10분 돌린 탕수육은 진짜 바삭바삭한데요 대신 조금 고기가 굳어있다고 느껴질 순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고기가 찔기거나 딱딱해지진 않았어요! 그래서 10분정도도 괜찮았지만, 다들 개인차가 있으니까 160분에 5분 먼저 돌리고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군만두는 160도에 10분을 돌리니 정말 딱인 것 같은데요 좀 더 바삭하길 원하면 군만두는 오히려 몇분 더 돌려도 될 것 같아요!

군만두는 저는 딱 적당했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운 탕수육소스

 

 

 

 

전제레인지에 데운 탕수육소스는 아까 말씀드렸던것처럼 30초는 너무.. 미지근 ㅜㅜ

1분은 돌려야할것 같아요!!! 그럼 따끈하게 먹을 수 있을듯!!

 

 

 

 

 

 

 

 

그래도 버리지않고 남은탕수육과 남은군만두를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진짜 에어후라이어가있으면 다 할 수 있는거같아요 ㅎㅎ 남은 탕수육 군만두 에어후라이어에 데워드세요~!!! 바삭바삭 맛있어요!

 

 

 

 

에어후라이어에 데운 남은탕수육과 군만두

 

 

 

 

탕수육과 군만두를 소스에 찍어먹으니 다시먹어도 맛있네요~ 요즘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어서 조금 걱정이긴한데, 이렇게 바삭하게 데워먹을때면 남은음식도 에어후라이어만있으면 걱정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진짜 자취필수품일듯! 전 주부이지만... 어쨌든...ㅎㅎ

 

 

 

 

그럼 다음에는 또 다른 팁으로 돌아올게요~!!!

다들 좋은 밤 되세요 :)

 

 

 

 

 

 

 

반응형